SM-TUBE

숙련공의 기술 자산을 축적해 드립니다!

기술자의 노하우를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서버에서 관리하는 솔루션

SM_TUBE

숙련공의 기술 자산을 축적해 드립니다.

SM_TUBE는 지역적/공간적으로 떨어져 있는 제조 현장 대응을 위한 원격 스트리밍 기반의 Remote 협업 서비스 입니다.

SM_TUBE 주요 기능

SM_TUBE는 기술 인력의 설비 조치 사항 등을 동영상 자료로 저장하여 자산으로 확보하여, 고장 항목에 관한 문서, 과거 사례, 교육 및 참조 자료를 확인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동영상으로 제작

숙련공의 기술 조치 사항을 쉽게 동영상으로 제작합니다.

판서기능 제공

기술 조치 영상 제작 시 판서 기능을 제공하여 이해도를 높여줍니다.

관련 문서 등록

관련 기술 문서 자료를 함께 등록하여 관리합니다.

보안

사내 서버에 자료를 관리하여 외부 유출에 대비합니다.

가상현실 기능 지원

AR(가상현실) 기능을 지원합니다.

SM_TUBE 영상 보기

SM_TUBE의 소개 영상입니다.

SM_TUBE 기능 소개

SM_TUBE는 설비 PM Standard Operation, 설비 Remote 협업을 지원합니다.

설비 PM Standard Operation

  • 설비, 부품, 알람별 PM SOP 조회/보기
  • 3D Animated SOP뷰어 (카메라 회전, 이동, 확대/축소)
  • 3D, PDF, 이미지, 동영상 형식의 SOP지원

설비 Remote 협업

  • Active Alarm 정보, SOP, 지원이력 조회/ 관리
  • 실시간 설비영상 보기/공유
  • 설비영상에 AR대응 가이드 작성/공유
  • Remote협업 영상 저장/ 관리 (Alarm 대응 동영상 DB구축)
  • 원격 지원 Report 작성

현장 기술 사항 조치

현장 기술 사항 조치 동영상 만들기

  1. 작업 현장에 동영상 제작 카메라 설치
  2. 기술 작업 명 등록
  3. 영상 촬영 시작(촬영중 일시정지, 재시작 기능 지원, 영상에 판서 기능 지원)
  4. 영상 촬영 완료
  5. 관련 기술 자료 파일 첨부
  6. 기술 항목 서버로 전송

설비 고장 자가 대응

설비 고장 대응 시나리오

설비 고장이 발생했을 경우, 설비 번호와 고장 번호를 입력하면 고장 내용을 확인  할 수 있고, 이에 대응하는 조치 방법을 동영상 자료 또는 문서 자료로 출력하여 대응 할 수 있는 서비스

  1. 설비 고장 발생 인지
  2. 사용자 스마트 패드에 설비 번호, 고장 번호 입력
  3. 조치 사항에 대한 기술자료가 동영상/문서 형태로 팝업 ⇒ 조치가 미흡할 경우 전문가 콜 요청
  4. 조치사항 동영상 정보 저장
  5. 조치 이력 유관시스템에 전송

설비 고장 전문가 협업 기능

전문가 대응 시나리오

설비 고장이 발생했을 경우, 자가 대응 만으로 조치가 어려울 경우 원격지의 전문가와 화상 연결을 통해 지원을 받고 이 과정을 동영상 자료로 저장하여 추후 유사 고장에 대응하도록 하는 서비스

  1. 설비 고장 자가 수리 시도
  2. 전문가 원격 지원 요청
  3. 원격 마스터 알림 수락 ⇒ 현장 화면을 공유하며 조치 과정을 원격으로 지원
  4. 일련의 조치를 동영상으로 저장
  5. 조치 이력 설비 관리 시스템에 전송
  6. 전문가 조치 이력을 검색하여 참조